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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 자동차 연소실 역화의 원인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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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 자동차 연소실 역화의 원인

안전의 안전 2024. 2. 26. 1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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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PG 자동차에서 역화(Back-Fire)

-연소실 내의 화염이 흡기계로 역전파되는 비정상적인 현상

 

 

 

역화 발생 원인에 대한 설명

LPG 자동차의 특성상

연료와 공기의 혼합이 흡기계의 입구인 믹서에서 시작되어 연소실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발생

역화는 급가속 시 더 자주 발생

급가속하면 엔진의 출력 변화가 심하고, 이에 대응하여 점화 시점을 지연

믹서나 베이퍼라이저의 고장, 연료 공급 부족, 혼합비나 점화 시점의 문제 등도 역화를 유발

 

장기간 운행 후

점화 플러그의 간극이 넓어지거나, 점화 코일의 성능 저하, 하이텐션 코드의 절연성 악화 등 점화 시스템의 내구성 문제로 인해 역화가 발생

이런 상태에서는 점화 능력이 떨어져, 점화 플러그에서 제대로 된 불꽃을 생성하지 못함

 

연소실에서 화염이 흡기계로 역전파될 수 있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밸브 오버랩(흡기 밸브와 배기 밸브가 동시에 열리는 구간) 때문

LPG 엔진은 가솔린 엔진에 비해 이 오버랩 구간을 작게 설정하여 화염의 역전파 가능성 낮음

연료가 희박하거나 점화 시점이 너무 늦으면, 흡기 밸브가 열릴 때까지 연소실 내에 화염이 남아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역화의 가능성을 증가시킴

 

역화는 주로 급가속 시에 발생

액셀 페달을 깊게 밟아 연료 공급이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하지 못해 연료가 부족해지는 상황에서 발생

인해 화염의 전파 속도가 떨어져 연소가 완료되지 않은 채 흡기 밸브가 열리게 되면, 흡기계로 화염이 역전파되어 역화가 발생

 

 

역화 발생 방지

역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엔진 조정 요령에 따라 적절한 혼합기 공급 여부를 점검해야함

점화 플러그의 간극 상태, 디스트리뷰터와 하이텐션 코드의 전기 누설 여부, 점화 코일의 성능 등 점화 시스템의 상태 점검

 

 

 

 

 

-내용출처: 안전저널

-사진출처: 구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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